집에 오락실을 만들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집에 오락실을 만들었다

한번쯤은.. 특히 남자라면 초등학교 시절 문방구 앞에서

조그만 오락기로 게임을 해본적이 있을거다...


..

그치?


어느날 지금말하는 고전게임? 으로 통하는 옛날 오락실 게임을 하고싶단 생각에

'중고XX' 같은 카페도 찾아보기도 하고 이곳 저곳을 찾아봤다


저렴한 가격에 올라온 중고 미니 오락기를 발견!
[문방구 정리 오락기 판매] 

.... 전화를 걸었다...

"이미 팔렸습니다"


좌절했다... 에효... 나같은 사람이 또 있나보네....

그순간 방금 걸었던 번호에서 전화가 왔다

뭐지...?


내용인즉슨... 아까 그건 팔렸고~ 고장난게 있는데 고쳐서 해보려면 해봐~

3만원~  


크흑 ㅠㅜ


3만원 버리는 셈 가져와서 함 고쳐볼까?  납땜 인두기도 있고, 대충 공구는 다 있잖아? 

난  YES! 를 답했고 차를 끌고 문방구로 고고!


SUV 차량 뒷자석을 접고 트렁크 부터 뒷자석 까지 꽉차게 들어갔다;';;

생각보다 컸다;;



이게 고놈! 고장난 고놈! 정말 문방구 앞에서 보던 놈이다. 브라운관.. 무겁더라 ㅠㅜ

분해 분해, 인터넷을 뒤져가며 고치기 시작 했다!



사진 중앙 쯤... 게임 기판의 칩이 탄게 보였다 요놈이 문제인가...?


알고보니 기판의 불량 접촉과 브라운관의 밸런스가 무너저 지지지직 거리는 화면이 나오는 증상

기판이 제대로 접촉 되도록 단단히 고정시키기!

인터넷을 보며(역시 인터넷!) 이리 저리 화면 조정해보기! 로 조금씩 고치기 시작해서

드뎌 완전 부활!! ㅋㅋㅋㅋㅋ


코인 투입!


캬~ 다들 기억하는가? 오락실 전설의 게임중 하나 더 킹 오브 파이터 '94






친구들이 놀러오면 환장한다~ㅎㅎㅎ